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최호정 서울시의장, 베를린·헤이그 방문…교류 방안 논의

뉴시스 이재은
원문보기
독일, 네덜란드 방문…6박9일 일정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린 제32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개의를 선언하고 있다. 2024.08.28.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최호정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린 제32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개의를 선언하고 있다. 2024.08.28.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독일 수도 베를린과 네덜란드 행정수도 헤이그 등을 방문해 의회 간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시의회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6박9일 일정으로 베를린과 암스테르담, 헤이그를 방문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독일 콘라드 아데나워재단과 베를린주의회 공식초청으로 이뤄졌다.

시의회 대표단은 게르하르트 발러스 콘라드 아데나워재단 부총재와 연방의회 론야 케머 의원 등을 면담하고 서울시의회와 독일 간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베를린주의회를 방문해 코넬리아 세이벨드 의장 및 데니스 부흐너 부의장을 만나 양 의회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시의회 대표단은 제14회 베를린 국제 철도차량·수송기술 박람회 이노트랜스 2024(도 참관한다. 대중교통관, 수소 모빌리티관, 한국관 등을 시찰하고 서울-독일 간 교통정책 관련한 정책 시사점을 얻을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의회 최초로 행정수도 헤이그를 방문해 얀 반 자넨 헤이그 시장과 면담하고 국제도시, 평화도시로 주목받는 헤이그의 경쟁력을 배우는 한편, 헤이그시와의 우호협력을 제안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에서 우수 정책지도 시찰할 예정이다.

최 의장은 "서울이 국제도시로 명성을 얻으며 세계 각국 도시 의회들의 서울 방문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서울시의회는 이번 독일, 네덜란드 방문을 통해 서울시의 우수정책을 알리는 한편, 교통, 교육 등 공통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의회 간 교류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