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중국, 인도 이어 브라질서 아이폰16 생산…애플 공급망 다각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애플 아이폰16 시리즈 [사진: 애플]

애플 아이폰16 시리즈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6 시리즈가 중국과 인도와 함께 브라질에서도 조립되고 있다고 1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보도했다.

브라질 규제 서류에 따르면 아이폰16은 현재 브라질, 중국 및 인도에서 조립되고 있으며 브라질의 경우 상파울루 주 디아이에 있는 폭스콘 시설에서 조립되고 있다. 애플은 이미 해당 공장에서 아이폰을 조립한 적이 있지만, 새로운 아이폰을 처음부터 브라질에서 조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애플은 인도에서 중국과 동시에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을 조립하기 시작했다. 애플은 현지에서 아이폰을 조립함으로써 세금 감면 혜택을 받는 것 외에도 제품 생산 및 유통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애플이 이들 국가에 새 아이폰을 더 빨리 출시하는 데 현지 생산이 도움이 된다고 매체는 전했다. 과거에는 애플이 브라질에서 새 아이폰을 출시하는 데 한 달 정도 걸리곤 했으나, 이번에는 아이폰16 모델이 미국 출시 일주일 후 브라질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에서는 아이폰16의 가격이 799달러(약 106만원), 아이폰16 프로는 999달러(약 132만원)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U-23 아시안컵 이란전
    U-23 아시안컵 이란전
  3. 3한전 선수들 환호
    한전 선수들 환호
  4. 4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5. 5안보현 이주빈 열애
    안보현 이주빈 열애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