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대통령, 24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만찬 회동

세계일보
원문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4일 국민의힘 지도부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만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19일 밝혔다. 당초 지난달 30일로 예정됐다 한 차례 연기한 회동이 이번에 진행되는 것이다.

지난 7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파인그라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 초청 만찬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등과 함께 걷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지난 7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파인그라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 초청 만찬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등과 함께 걷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번 회동은 대통령실과 당 지도부가 한자리에 모여 추석 민심을 점검하고, 의료 개혁을 비롯한 개혁 과제, 민생 현안 등을 논의하는 폭넓은 소통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만찬에는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대표와 추경호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한다. 대통령실에서는 비서실장, 정책실장, 안보실장과 수석비서관들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정 대변인은 “대통령실은 이번 만찬 회동을 포함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만찬은 한동훈 체제가 완성된 이후 처음 열리는 당정 공식 만찬이다. 최근 당정 지지율 동반 하락이 나타나는 가운데 의대 증원 문제 등을 두고 불거졌던 당정 갈등 기류를 해소하는 계기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2. 2이강인 PSG 슈퍼컵
    이강인 PSG 슈퍼컵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4. 4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5. 5클로이 김 어깨 부상
    클로이 김 어깨 부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