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정국 다큐, 18일 개봉...제작진 "위대한 아티스트"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이명주기자] "정국은 위대한 아티스트이자 프로입니다."(프로듀서 인터뷰 中)

'방탄소년단' 정국이 18일 첫 단독 다큐멘터리 영화를 내놨다. 한국을 포함한 120개국에서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을 개봉했다.

'정국: 아이 엠 스틸'은 정국의 솔로 활동기를 담은 작품이다.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부터 솔로 1집 '골든'(GOLDEN)까지 8개월 여정이 기록됐다.

솔직담백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정국은 첫 솔로에 임하며 든 생각과 감정을 털어놨다. 방탄소년단으로 정상에 올랐으나, 여전히 하고 싶은 게 많았다.

'골든' 제작진 인터뷰도 실었다. 안무가 브라이언 푸스포스는 "세계 최고의 댄서들이 정국을 따라잡으려고 애를 써야 했다"며 그의 재능을 칭찬했다.

그는 또 "무엇보다 정국은 노력하는 사람"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정국이 위대한 아티스트이자 프로, 멋진 친구가 될 수 있었던 열쇠"라고 덧붙였다.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는 "스타들은 정말 최선을 다한다. 정국도 그렇다"면서 "이런 아티스트에게 프로듀서로서 뭘 더 바라겠느냐"고 극찬을 남겼다.

데뷔 전부터 정국을 지켜본 프로듀서 피독도 "바탕이 천재다. 누구보다 곡에 대한 캐치가 빠르고 자기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팝' 그 자체"라고 했다.

이 외에도 해당 다큐멘터리에는 공개되지 않았던 솔로 활동 비하인드 등을 다뤘다. 특별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 정국의 진면모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정국의 '세븐'은 美 빌보드 '핫 100', '글로벌 200', '글로벌 200(미국 제외)' 1위에 올랐다. K팝 솔로 가수가 3개 차트를 석권한 건 정국이 최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