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팝업★]곽튜브, '왕따·학폭 의혹' 이나은 옹호 논란에 영상 삭제→사과 "개인적 감정..죄송"(전문)

댓글0
헤럴드경제

곽튜브, 이나은/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곽튜브가 이나은 옹호 논란에 사과했다.

지난 16일 여행 유튜버 곽튜브(곽준빈)는 '나의 첫 이탈리아에서 보낸 로맨틱 일주일 - 이탈리아'라는 제목으로 동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곽튜브가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난 모습이 담겼다.

곽튜브는 저녁 식사 중에 "내가 미안한게 좀 있다"며 "학교 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예민하다. 가해자로 어쩌고 저쩌고를 보고 놀라서 바로 (이나은을) 차단했다. 기사를 봤다. (학폭이) 아니라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차단을) 풀었는데 이미 너도 알고 있었다. 내가 좀 면전에 두고 이야기한 적은 한 번도 없지만 좀 미안한게 많았다. 피해자로서 네가 많은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 정작 오해 받는 사람한테도 내가 피해를 주는 거 같아서 좀 그렇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에 이나은은 "날 오해하고 그렇게 알아서 차단했다는게 그리고 그런 사람이 많아서 속상했다. 슬펐다"면서도 "이제는 서운한게 없다. 날 모르는 사람은 너무 많으니까"라고 털어놨다.

앞서 이나은은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왕따 의혹 및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였다. 학교폭력 피해자였음을 고백해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곽튜브인 만큼 이나은을 옹호한 듯한 콘텐츠를 향해 대중은 비난을 쏟아냈다.

결국 곽튜브는 이 영상을 삭제한 뒤 "이번 영상은 내가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들이 있었다"며 "내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겠다. 앞으로 콘텐츠 제작에 조금 더 신경을 기울도록 하겠다. 영상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한편 이나은의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했던 A 씨에 대해서는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됐다. 왕따 의혹의 경우는 검찰이 "그룹 내 일반적인 인간관계적 문제가 있었던 것은 분명하나, 이를 왕따라고 명확히 판단하기 힘들어 허위 사실 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하다"고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다음은 곽튜브 글 전문.

안녕하세요. 곽준빈입니다.

이번 영상은 제가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겠습니다.

앞으로 컨텐츠제작에 조금 더 신경을 기울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티비뉴스차오루, 한국 버리고 중국 行? "뒤통수 NO…청춘 韓에 바쳐"('라스')
  • 스포츠투데이'코미디 리벤지' 박나래, 산딸기 팀 최종 우승 "역시 우린 천상 코미디언"
  • 동아일보최동석 “상간 소송 후회된다…박지윤에게 미안해”
  • 헤럴드경제[POP초점]'불법도박' 이진호, 출연 유튜브 비공개→최근 영상 비난 댓글 폭주
  • 엑스포츠뉴스"매 순간 위기" 박나래·황제성·이상준, 이진호 논란 '영향 無'…'코미디리벤지' 최종 우승 [일문일답]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