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갑질 의혹’으로 방송 중단했던 ‘개통령’ 강형욱, 유튜브 활동 재개

세계일보
원문보기
갑질 의혹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 ‘새롭게 시작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새로운 콘텐츠 ‘강형욱의 괜찮아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형욱은 “보듬TV에서 솔루션이 필요한 반려견을 모집한다”며 “평소 반려견 때문에 이웃과 갈등이 있으신 분, 반려견의 공격성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가능하신 보호자분, 모든 방법을 썼지만, 해결이 안 된 분 등 다양한 고민을 보내주시면 직접 해결해 드리겠다”고 안내했다. 이어 “사연 신청과 접수 시 방송 촬영 및 출연에 동의함으로 간주한다”며 “솔루션은 100% 무료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앞서 강형욱은 부인과 함께 운영하는 반려견 교육 서비스 기업 보듬컴퍼니에서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후기가 구직 플랫폼에 게재돼 갑질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이런 후기를 올린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은 강형욱이 폐쇄회로(CC)TV로 감시하고 폭언을 일삼았다고도 했다. 이에 강형욱은 지난 6월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 직원들의 사내 메시지를 열람한 사실은 인정했으나 CCTV를 통한 감시 등 의혹 대부분은 부인했다.

보듬컴퍼니 전 직원 2명은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강 대표 부부를 고소했고, 강형욱 부부는 난 7월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 여파로 강형욱은 고정 출연 중이던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에서 하차했고, 프로그램은 5주 결방 끝에 리뉴얼을 결정해 결국 폐지됐다.

리뉴얼 소식이 전해진 뒤 강형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프로그램 하차 소감을 올렸는데,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개는 훌륭하다’에서 그가 “거지들”이라고 외치는 모습이 담겨 또다시 논란을 불렀었다.

남정훈 기자 ch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