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안효주, 22일 다이애나비 결혼장소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콘서트 연다

이데일리 고규대
원문보기
오르가니스트 안효주

오르가니스트 안효주

[이데일리 고규대 기자]오르가니스트 안효주가 22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 영국 세인트폴 대성당의 초청으로 오르간 콘서트를 연다.

안효주는 ‘바흐의 토카타와 푸가 F장조’를 비롯하여, 북스테후데의 샤콘느 E단조, 모리스 뒤르플레의 ‘Alain 이름에 의한 프렐류드와 푸가’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연주할 예정이다.

연주가 열리는 세인트 폴 대성당(St. Paul’s Cathedral)은 런던 주교좌가 자리 잡고 있는 성공회 성당이다. 영국의 국가적인 행사들이 열려 런던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꼽힌다. 윈스턴 처칠과 마거릿 대처의 장례식,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비의 결혼식, 엘리자베스 2세의 즉위 25주년, 50주년, 6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들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열렸다.

안효주는 여러 시대의 작품을 학구적으로 연구하며 섬세한 해석과 연주력을 갖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오르간전공 수석 졸업 후 영국 왕립음악원 석사과정에 장학생으로 입학 및 졸업했다. 독일 뤼베크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쳤다. 또 2014년 폴란드에서 개최된 얀 쿠샤르스키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1위 없는 3위에 입상했다. 2015년 러시아 타리베르디에프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특별상을 받았고, 2017년 네덜란드 마르티니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3위에 올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