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소니 PS5 프로, 11월 정식 출시…"디스크 드라이브 별도 구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소니가 업그레이드된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로(Pro)를 공개했다. [사진: 소니]

소니가 업그레이드된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로(Pro)를 공개했다. [사진: 소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니가 이날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PS5 프로(Pro)의 출시일과 가격을 공개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이는 본체와 별도의 디스크 드라이브를 구입해야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최초의 PS 콘솔이다.

이번에 공개된 PS5 프로는 기존 표준 PS5 모델 대비 그래픽처리장치(GPU) 연산 유닛이 67%, 메모리가 28% 증가해 게임 플레이를 최대 45% 더 빠르게 렌더링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빛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레이트레이싱 역시 2~3배 빨라졌다.

소니는 더 선명한 이미지와 세밀한 비주얼로 그래픽을 업스케일링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도 강조했다. PS5 프로에는 PS5에 탑재된 맞춤형 825GB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보다 더 큰 2테라바이트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가 탑재된다.

이번 콘솔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게임 부스트로, 지원되는 PS4 및 PS5 게임의 성능을 안정화하거나 향상시킬 수 있다. 일부 게임의 경우 이미지 퀄리티와 해상도 등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PS5 프로는 소니의 듀얼 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와이파이(Wi-Fi) 7을 지원한다.


소니 PS5 Pro [사진: 소니]

소니 PS5 Pro [사진: 소니]


소니는 프로의 그래픽 및 성능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게임 목록을 공개했다. 업데이트가 적용됐다는 의미의 'PS5 Pro Enhanced' 라벨이 표시되는 게임에는 '앨런 웨이크2', '어쌔신 크리드: 새도우스', '데몬즈 소울', '드래곤즈 도그마2', '파이널 판타지 VII 리버스', '그란 투리스모7', '호그와트 레거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마블 스파이더맨2', '래칫&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더 크루: 모터페스트', '퍼스트 디센던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 리마스터' 등이 포함된다.

프로에 최적화되지 않은 게임이 시스템에서 어떻게 보일지는 알 수 없다. 소니는 시스템이 출시될 때 약 40~50개 게임이 PS5 프로 업데이트 패치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PS5 프로와 별도 구입이 필요한 디스크 드라이브는 각각 699.99달러(약 94만1140원), 79.99달러(약 10만7550원)로, 미국과 캐나다, 일본, 유럽 등 1차 출시국에서 오는 11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