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한투자 "SAMG엔터, 영화 '하츄핑' 中 개봉에 모멘텀 강화"

연합뉴스 조민정
원문보기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쇼박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
[쇼박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11일 애니메이션 업체 SAMG엔터[419530]가 중국 개봉이 확정된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 흥행 덕에 연내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사랑의 하츄핑'은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프리퀄 극장판으로, 지난달 7일 개봉해 관객 수 100만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중국에서는 중추절 연휴가 시작되는 15일 개봉한다.

주지은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사랑의 하츄핑'의 관객 수는 95만명으로, 2013년 개봉했던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관객 수(93만명)를 상회하는 등 역대 애니메이션 순위를 뒤집고 있다"며 "손익 분기점이 관객 수 기준 70만명 정도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국내 100만명 확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중국 전역 약 7천여개 상영관에서 동시 개봉할 예정인데 '캐치! 티니핑' 시리즈가 2021년부터 중국에 진출해온 바 있어 익숙하고 인기 있는 지적재산(IP)이라는 점, 황금연휴 시즌을 대상으로 해 개봉 일자를 확정했다는 점에서 한국 관객 수의 2배 이상은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며 "중국 모멘텀까지 더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SAMG엔터가 꾸준한 매출 성장에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패션, 게임 등 저성장 사업부 정리 및 오프라인 테마파크 리모델링으로 인한 것"이라며 "3분기에는 재고 처리로 적자 폭이 확대될 수 있으나 4분기가 계절적 성수기인 데다 3분기까지 체화재고를 처리하는 것이 목표여서 연내 혹은 내년에 턴어라운드가 가능할지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한투자증권은 SAMG엔터에 관해 투자 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chomj@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