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MBN 언론사 이미지

UFC 출신 남의철이 해설한 위너즈 WFC02, 18경기 KO

MBN
원문보기

WFC02 경기 모습(왼쪽 위), 남의철 이둘희 해설위원 및 홍석현 아나운서(오른쪽 위), 대회 후 기념 촬영(왼쪽 아래), 최우수선수 시상을 하는 위너즈 정영권 대표(오른쪽 아래). 사진=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 제공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역 인근 위너즈 스포츠 센터에서는 9월7일(토) 종합격투기 단체 ‘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WFC)’ 두 번째 대회가 열렸다.

세미프로 및 아마추어 60경기 중에서 개인 사정으로 취소된 대진을 제외한 57경기가 진행됐다. KO승이 18차례나 나올 만큼 치열한 경쟁과 수준 높은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UFC 출신 남의철과 일본 GLADIATOR 챔피언을 지낸 이둘희가 생중계 해설위원, 스포츠 전문 홍석현 아나운서는 진행을 맡았다. 기술 분석과 전략적인 조언, 생생한 장면 전달은 WFC02 시청 재미를 더했다.

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 관계자는 “세미프로 및 아마추어 종합격투기 114명이 WFC02에서 쌓은 경험을 발판으로 큰 무대를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참가자들 역시 승패와 상관없이 의미 있는 WFC02였다고 입을 모았다. “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은 아마추어 선수한테 실전 기회를 제공하는 매우 감사한 대회다. 현재 내 기량을 점검하고 나아가 프로 도전 가능성을 판단하는 계기가 됐다”며 밝혔다.

위너즈 파이팅 챔피언십 측은 “점차 프로 파이터 및 경기까지 아우르는 종합격투기 단체가 되는 것이 목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선수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대회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공개했다.

WFC03은 2024년 12월 예정이다. 프로 매치 포함 및 외국 시장과 연계 강화 등이 어느 시점부터 현실화할지 관심이 쏠린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