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트로트 가수 부문 브랜드지수 1위…“열풍 주도”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물고기뮤직 제공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열풍을 주도하는 인물로 뽑혔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트로트 가수 부문 1위에 임영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이다.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미디어·소셜·커뮤니티·활성화·긍정·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트로트 가수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트로트 가수를 대상으로 조사됐다. 8월 한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 2억2508만9985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임영웅이 1위를 기록, 이어서 이찬원(2위), 박서진(3위), 정동원(4위), 영탁(5위), 박지현(6위), 손태진(7위), 장민호(8위), 장윤정(9위), 김다현(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류원선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리서치센터장은 “오랜 역사 속 국민의 애환을 노래했던 트로트 장르는 일부 장년층의 문화로 치부되며 가요계 비주류로 취급받았으나, 2019년 TV조선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차세대 K-펍’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트로트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감성장인’ 임영웅은 음악 뿐만 아니라 광고모델 등 각종 분야의 인기도 조사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K-브랜드지수 트로트 가수 부문의 모든 인덱스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최정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3. 3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4. 4행정통합 특별법
    행정통합 특별법
  5. 5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