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안녕, 할부지' 북미·유럽 등 해외 개봉 확정…감동의 여운, 한국 넘어 글로벌까지

이데일리 김보영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영화 ‘안녕, 할부지’(감독 심형준)가 감동 공감 입소문으로 주말 관객들의 발길을 이끌며 개봉 첫 주말,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또 북미, 유럽, 아시아 주요 지역 개봉까지 확정해 눈길을 끈다.

영화 ‘안녕, 할부지’는 선물로 찾아온 만남과 예정된 이별, 헤어짐을 알기에 매 순간 진심이었던 푸바오와 주키퍼들의 이야기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9일(월) 오전 7시 기준, ‘안녕, 할부지’가 누적 관객 수 15만 1210명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말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바오패밀리의 귀여운 모습과 감동 스토리가 친구와 연인은 물론 가족 관객들의 발길까지 이끌며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특히, 역대 다큐멘터리 최고 흥행작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개봉 1주 차 누적 관객 6만 8848명), ‘워낭소리’(개봉 1주 차 누적 관객 7020명)의 개봉 첫 주 누적 관객 수를 넘어서는 기록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와 ‘워낭소리’가 감동 입소문의 장기 흥행으로 기록적인 성과를 남겼던 만큼, 입소문 호평이 줄을 잇는 ‘안녕, 할부지’의 흥행 추이 또한 귀추가 주목된다.

친구, 연인, 가족을 넘나드는 감동 입소문으로 국내 극장가를 사로잡은 ‘안녕, 할부지’의 흥행 열기는 해외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북미, 유럽, 아시아 주요 지역의 개봉 확정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9월 26일 싱가포르, 10월 11일 베트남의 개봉이 예정되어 있고, 미국, 캐나다, 스페인, 일본, 홍콩, 마카오, CIS/발틱 등 연이은 해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와 같은 해외 개봉 소식은 국민 판다로 불리며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푸바오와 바오패밀리의 글로벌 무비 스타 등극을 예고하는 것이라 더욱 기대를 높인다.

감성 공감의 호평 세례와 함께 손수건과 휴지 필참이라는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이 쏟아지고 있는 ‘안녕, 할부지’는 남녀노소 불문, 전 세대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추석 극장가의 흥행몰이를 기대케 한다. 영화 ‘안녕, 할부지’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