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울 강동·송파 4만8000세대 수돗물 공급, 광암→암사 아리수센터로 변경

헤럴드경제 김우영
원문보기
상수도관 세쳑 완료
강동·송파구 일부 지역 수돗물 공급정수장을 광암아리수정수센터에서 암사아리수정수센터로 변경하는 작업 모습. [서울시 제공]

강동·송파구 일부 지역 수돗물 공급정수장을 광암아리수정수센터에서 암사아리수정수센터로 변경하는 작업 모습.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서울시는 지난 4일 강동구와 송파구 일부 지역 4만8000세대의 수돗물 공급정수장을 기존 광암아리수정수센터에서 암사아리수정수센터로 변경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지역은 강동구 성내1~3동, 둔촌1동, 송파구 풍납1~2동 등 총 6개 동이다.

이번 작업은 광암아리수정수센터 배수관로 정비공사 추진에 따른 것으로, 시는 오는 2028년까지 1686억원을 투입해 대형 상수도관 24㎞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1월 둔촌주공 재건축단지 1만2000세대 입주를 앞두고 해당 지역 수돗물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수돗물 공급정수장 변경으로 맑은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시는 작업을 위해 56일에 걸쳐 미리 상수도관 3.63㎞를 기계 세척했고, 지역 주민에게 변경 작업 안내와 영향에 대한 사전 안내를 진행했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이번 수계 변경은 40년 이상 사용한 광암아리수정수센터 배수관로를 새 수도관으로 정비하는 대규모 사업을 단수 없이 추진하기 위한 필수 사전작업”이라고 설명했다.

kw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