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텐센트, 글로벌 1위 게임사 노하우, 인사이트 공유

플래텀 허민혜
원문보기

텐센트가 주최한 ‘Go K-게임, Go 글로벌’ 컨퍼런스가 마무리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진행되어 약 80명의 국내 주요 게임 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1위 게임사인 텐센트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 게임 스타트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전략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텐센트의 고위 임원들이 주요 세션을 이끌었다. 용이 주 텐센트 게임즈 사업 운영 및 전략, 컴플라이언스 부사장과 제인 라우 텐센트 게임즈 프로덕션 및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총괄은 각각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과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연사들은 게임 디자인,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기술 활용, 성공적인 게임 브랜딩, 투자자 대상 피칭, IP 라이선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텐센트 임원진과 국내 게임 스타트업 관계자 간의 대담회였다. 용이 주 부사장은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와 함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과 그 해결 방안, 그리고 파트너십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용이 주 부사장은 “텐센트는 그동안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 게임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게임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텐센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 산업의 잠재력과 가치를 인정하고 한국 시장을 가장 먼저 주목한 해외 기업 중 하나로, 15년 가까이 우수한 한국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투자하는데 매진해왔다. 텐센트는 초기 중국 시장 진출의 관문 역할에서 시작해 오늘 날 한국 게임 산업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한국 주요 게임사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한국 게임 산업 관계자들과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글: 허민혜(min3hui4@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