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TK 찾은 한동훈 "박정희 산업화 결단으로 오늘의 대한민국 있어"

아시아경제 최영찬
원문보기
이철우 지사도 면담…지지층 결집 노렸나
구미 반도체 현장 찾아 애로사항 듣기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3일 경북 구미에 위치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와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면담하며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 대표는 이날 오후 같은 당 의원들과 함께 박 전 대통령 생가를 둘러본 뒤 방명록에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 결단과 실천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한 대표가 대구·경북(TK) 지역을 방문한 건 지난 7월 전당대회 이후 약 두 달만이며 취임 후 첫 방문이다. 전당대회 과정에서 후보들과의 갈등, 한 대표가 공언한 제3자 방식의 채상병특검법이 논란을 겪으면서 보수의 심장 TK를 방문해 활로를 모색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 대표는 이후 새마을테마공원을 방문해 이 지사를 면담했다. 한 대표와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TK 행정 통합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 지사는 전당대회 과정에서 한 대표의 만남을 거절하며 둘 사이엔 불편한 기류가 흐르기도 했다. 한 대표는 이 지사와의 만남을 성사시키면서 당내 화합을 노린 것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박 전 대통령 생가 방문에 앞서 구미 반도체 소재·부품 기업과 구미 상공회의소를 방문했다. 구미가 반도체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된 만큼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국민의힘의 정책 행보를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 대표는 반도체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보수의 심장인 구미를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심장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강조하기도 했다.

경북 구미=최영찬 기자 elach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