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CK 서머 결승 진출 노리는 한화생명·T1 "승부처는 상체"

연합뉴스 김주환
원문보기
결승 진출전·결승전 앞두고 회견…젠지 "5연패 꼭 달성"
LCK 서머 우승 주인공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전 및 결승 진출전에 진출한 3개 팀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젠지 e스포츠·한화생명e스포츠·T1. 2024.9.2 jujuk@yna.co.kr

LCK 서머 우승 주인공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전 및 결승 진출전에 진출한 3개 팀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젠지 e스포츠·한화생명e스포츠·T1. 2024.9.2 juju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 진출을 놓고 외나무다리 위에서 만난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이 "승부처는 상체(탑·미드·정글)"라고 말했다.

최인규 한화생명 감독과 김정균 T1 감독은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2024 LCK 서머 결승전 및 결승 진출전을 앞두고 열린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화생명과 T1을 비롯해 먼저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은 젠지 e스포츠까지 3개 팀 감독과 선수들이 참석해 각오를 다졌다.

한화생명 최인규 감독은 "한화생명의 강점은 초중반 운영이고, (이 강점을) 승리로 잘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인터뷰하는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 진출전을 앞둔 한화생명e스포츠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인규 감독, '피넛' 한왕호, '제카' 김건우. 2024.9.2 jujuk@yna.co.kr

인터뷰하는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 진출전을 앞둔 한화생명e스포츠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인규 감독, '피넛' 한왕호, '제카' 김건우. 2024.9.2 jujuk@yna.co.kr



T1과 젠지 감독은 각각 다전제(5판3선승제)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정균 감독이 "T1의 강점은 다전제에서 중요한 픽과 운영 맥락을 잘 잡는다"고 강조하자 젠지 김정수 감독도 이를 의식해 "우리도 다전제에서 뒤로 갈수록 잘 해서, 4∼5번째 경기까지 가도 집중력을 유지하는 게 강점이라 본다"고 맞받았다.


한화생명과 T1은 오는 7일 열리는 결승 진출전 예상 스코어로 모두 3:1 승리를 점쳤다.

최인규 감독은 "저희가 앞서 T1을 상대로 3:0으로 이기긴 했지만, 지난 디플러스 기아(DK)전에서 보여줬듯 저력이 있는 팀이라 생각한다"며 "여러 변수와 승리했던 전략들을 보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하는 T1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 진출전을 앞둔 T1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균 감독,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최우제. 2024.9.2 jujuk@yna.co.kr

인터뷰하는 T1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 진출전을 앞둔 T1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균 감독,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최우제. 2024.9.2 jujuk@yna.co.kr



김정균 감독도 "경기가 끝나고 복기를 해봤는데, 우리가 실수하거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면 3:1에서 3:0까지 나올 수 있다 본다"고 말했다.


사상 처음으로 5연속 LCK 제패에 도전하는 젠지 김정수 감독은 "의식하고 있지는 않지만, 대기록인 만큼 꼭 5연속 우승을 달성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기존에 프로 경기에서 거의 쓰지 않던 비주류 챔피언이 탑 라이너로 자주 기용된 이번 시즌 메타(주류 전략)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최근 나서스를 기용했던 T1의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는 "나서스는 원거리 챔피언에 대한 카운터로 나왔는데, 갑자기 성능이 좋아 보이는 느낌이 들었다"며 "탑은 요즘 특별히 좋다 할 만한 픽이 없고, 선수 숙련도가 가장 중요하다 본다"고 말했다.


젠지의 서포터 '리헨즈' 손시우는 "요즘이 상체 메타는 맞지만, (그만큼) 서포터나 정글러가 라이너들에게 힘을 전달해주는 게 중요하고 그래서 서포터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인터뷰하는 젠지 e스포츠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전을 앞둔 젠지 e스포츠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수 감독, '리헨즈' 손시우, '쵸비' 정지훈. 2024.9.2 jujuk@yna.co.kr

인터뷰하는 젠지 e스포츠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024 LCK 서머 결승전을 앞둔 젠지 e스포츠 감독과 선수들이 2일 서울 종로구 LoL 파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행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수 감독, '리헨즈' 손시우, '쵸비' 정지훈. 2024.9.2 jujuk@yna.co.kr


2024 LCK 서머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은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막을 올린다.

경기 전날인 6일부터는 경주 황성공원 타임캡슐공원에서 부대행사 '팬 페스타'가 열린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4. 4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