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포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영천 이어 올해 8번째

이데일리 김민정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가 김포시의 한 양돈농장에서 ASF가 발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 12일 경북 영천의 한 농장에서 ASF가 보고된 지 19일 만의 추가 발생이자 올해 여덟 번째로 확인된 양돈농장 확진 사례다.

이 양돈농장은 돼지 3900여 마리를 기르고 있었고, 최근 폐사가 늘자 방역 당국에 이를 신고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중수본은 이 농장에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을 보내 출입을 통제하고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는 긴급행동 지침에 따라 살처분할 예정이다.

중수본은 인천 및 김포, 파주, 연천, 포천, 고양, 양주, 동두천, 철원 등 경기 북부권 8개 시군의 축산 관계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해 다음 달 2일 0시30분까지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다.

이와 관련해 한덕수 국무총리는 경기 김포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상황을 보고받고 관계 당국에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


한 총리는 “농림수산식품부에 발생 농장에 대한 출입 통제, 집중 소독, 살처분, 일시 이동 중지 등 긴급행동 지침에 따른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역학조사를 통해 발생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라”고 말했다.

또한 환경부에는 발생 농장 일대의 울타리 점검과 야생 멧돼지 폐사체 수색과 포획 활동에 전력을 기울이라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