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동아대병원, CAR T-세포치료센터 개소…혈액암 치료 본격 시행

뉴스1 장광일 기자
원문보기
30일 동아대병원에서 열린 CAR T-세포치료센터 개소식 참가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동아대병원 제공)

30일 동아대병원에서 열린 CAR T-세포치료센터 개소식 참가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동아대병원 제공)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동아대병원은 30일 CAR T-세포치료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혈액암 환자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공한수 서구청장,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 양태인 서구보건소장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CAR T-세포치료는 환자의 혈액에서 면역세포인 T-세포를 채취해 암세포를 찾아내는 물질인 'CAR'을 장착하고 유전자 변형을 거친 뒤 다시 환자에게 주입해 암세포만 파괴하는 맞춤형 치료 방식이다.

이 치료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채집, 보관, 처리(GMP) 시설 등 엄격한 수준의 첨단 세포치료시설을 갖춰야 한다. 병원은 지난달 부산·경남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체 세포 등 관리업 허가를 받았다.

안희배 동아대병원장은 "오늘 개소한 센터부터 시작해 중증・응급치료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의료영역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