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애플, 다음 달 9일 아이폰 16 출시 행사

파이낸셜뉴스 송경재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애플이 다음 달 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아이폰 16을 공개할 전망이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9월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 15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AP 뉴시스

애플이 다음 달 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아이폰 16을 공개할 전망이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9월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 15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AP 뉴시스


애플이 아이폰 16 출시 행사를 다음 달 9일(현지시간) 갖기로 했다.

아이폰 16은 애플의 자체 인공지능(AI)인 애플 인텔리전스(AI)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아이폰 16에는 온라인에 접속해야 활용할 수 있는 대형언어모델(LLM)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소형언어모델(SLM)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AI가 탑재된다.

애플은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다음 달 9일 행사를 연다고 발표했다.

예전에 그랬던 것처럼 애플은 구체적인 행사 계획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새 아이폰과 애플 워치들을 선보일 전망이다.


애플은 대개 가을 행사를 통해 아이폰과 애플 워치 신 모델들을 공개해왔다.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새 모델을 내놔 매출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택해왔다.

올해 애플이 출시할 새 아이폰은 아이폰 16으로 이름이 붙을 전망이다. 더 큰 화면과 새 카메라 충격 방지 장치, 새로운 색상의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애플 워치에는 이전보다 처리 속도가 빨라진 새 반도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 강자로 유명한 애플은 출시 행사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도 공개할 가능성이 유력한 것으로 관측된다.

올해 새로 공개될 소프트웨어, 새 운영체제는 iOS 18이다.

애플의 자체 AI도 이번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 AI는 일상적으로 매일 쓰는 메시지를 요약하고,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될 전망이다.


그러나 후속 작업 때문에 이번 하드웨어 출시 행사에서 함께 공개되기보다 이후 공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dympna@fnnews.com 송경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