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엠블, 텔레그램서 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 미니' 출시…4%↑[특징코인]

뉴스1 박현영 기자
원문보기
엠블(MVL) 트위터 갈무리.

엠블(MVL) 트위터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비트코인(BTC)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이 모두 내림세인 가운데, 엠블(MVL)은 4% 이상 오르며 업비트 내 상승률 2위를 기록하고 있다.

26일 오후 3시 55분 엠블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4.12% 오른 5.612원에 거래되고 있다.

엠블은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프로젝트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TADA)'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텔레그램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승차 공유 서비스 '미니 타다'를 출시했다. 이에 토큰 가격도 상승세인 것으로 풀이된다.

'타다 미니'는 텔레그램에서 타다 미니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으며, 텔레그램의 가상자산 지갑 '톤 키퍼(TON keeper)'를 이용해 결제도 할 수 있다.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차량을 호출하는 식으로, 일반적인 승차 공유 서비스와 방식도 같다.

엠블 측은 지난 22일 타다 미니 출시 소식을 발표하며 "웹2의 편리함을 웹3의 기술과 융합했다"고 강조했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