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박근혜 탄핵 잘못됐다…역사적으로 재평가될 것”

조선일보 김명일 기자
원문보기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탄핵은 잘못됐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재평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2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과거 자신이 박 전 대통령 탄핵 결정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헌법재판소) 결정은 결정대로 인정 안 할 수가 없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역사적 재평가’의 의미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박 전 대통령과는 나이도 같고 같이 쭉 살았기 때문에 그분이 뇌물죄로 구속된다면 저도 뇌물죄”라며 “그분은 정말 뇌물을 알지도 못하고 받을 사람도 아니다”라고 했다.

박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헌법재판소 결정문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 탄핵 사유는 국정농단, 직권남용, 정경유착 등이라고 지적하자 김 후보자는 “그 점에 대해선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경유착을 했다고 보지 않는다”며 “헌법재판소 결정이 문제가 있었음에도 재판소의 결정이기 때문에 인정한다고 말씀드렸다. 그러나 문구 하나하나에 동의한다고 말씀드릴 순 없다”고 재차 말했다.

김 후보자는 자신이 과거 박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과정에서 ‘뻘건 윤석열이 죄 없는 박근혜 대통령을 집어넣었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집회를 하다보면 감정적이고 격한 이야기가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때는 제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상당히 비판을 많이 했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지금이라도 후보에서 사퇴할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엔 “없다”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