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문가영, 산문집 수익금 1억 이화의료원에 기부…선한 영향력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배우 문가영/ 사진제공=피크제이

배우 문가영/ 사진제공=피크제이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문가영이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소속사 피크제이는 26일 "문가영이 지난 3월 발간한 자신의 첫 산문집 '파타'(PATA)로 발생한 수익금이 의미 있게 사용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라며 "책 수익금의 일부인 1억 원을 이화의료원으로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문가영이 기부금을 전한 이화의료원은 1887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여성 병원 이자 의학, 간호, 교육이 시작된 보구녀관을 전신으로 둔 의료 기관으로 환자들의 진료와 치료뿐만 아니라 여성 질병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로 의학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문가영은 보구녀관부터 이어 내려온 이화의료원의 역사에 감명받았고, 앞으로도 시대적 사명감을 갖고 발전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전언이다.

이화의료원 측은 "기부한 마음이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성심으로 환자들을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문가영은 드라마 '여신강림', '사랑의 이해'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적이고 개성 있는 연기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24년에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들을 자신의 내밀한 언어로 써 내려간 산문집 '파타'를 발간, 베스트셀러 라인업에도 오르는 등 작가로도 활약하며 대중들의 큰 사랑과 주목을 받았다.


한편 문가영은 2025년 방송 예정인 tvN 새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주인공 백수정으로 캐스팅돼 안방극장을 찾아올 예정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