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해 초등 남매 용돈 모아 쌀 200포대 기부

뉴스1 박민석 기자
원문보기

우암초 장현성·장서희 남매…시, 어려운 이웃에 전달



지난 21일 김해 구산사회복지관을 찾은 장현성(왼쪽 두번째), 장서희 남매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 200포대를 기부하고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지난 21일 김해 구산사회복지관을 찾은 장현성(왼쪽 두번째), 장서희 남매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 200포대를 기부하고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김해=뉴스1) 박민석 기자 = 경남 김해의 초등학생 남매가 자신들의 용돈을 모아 지역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에 나서 감동을 주고 있다.

김해시 내동 우암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현성(4학년), 장서희(여·3학년) 남매는 지난 21일 구산동 구산사회복지관을 찾았다.

남매는 그 동안 받은 용돈을 모아 "갖고 싶은 물건 대신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500만원 상당의 10㎏ 쌀 200포대를 복지관에 전달했다.

복지관은 기부 받은 쌀을 김해시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인 지역 급식소 6곳에 전달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치희 구산사회복지관장은 "열심히 모은 용돈을 지역사회에 나눌 줄 아는 남매의 따뜻한 마음이 기특하고 감사하다"며 "쌀은 김해시복지재단 급식소를 통해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pms71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2. 2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3. 3이이경 놀면 뭐하니
    이이경 놀면 뭐하니
  4. 4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5. 5김동연 경기도체육
    김동연 경기도체육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