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성대, 중국 베이징공업대 산학협력 컨퍼런스 공동개최

아시아투데이 정민훈
원문보기


[캠퍼스人+스토리] 협약 맺고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

이창원 한성대 총장(왼쪽)과 중국 베이징공업대 장쩌팅 당위원회 서기가 지난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 첨단기술 산학협력 컨퍼런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이창원 한성대 총장(왼쪽)과 중국 베이징공업대 장쩌팅 당위원회 서기가 지난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 첨단기술 산학협력 컨퍼런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아시아투데이 정민훈 기자 = 한성대학교가 중국 베이징공업대학과 인적·학술 교류 및 산학협력을 맺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한성대는 지난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베이징공업대와 공동으로 '글로벌 첨단기술 산학협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갖고 △교수·연구원 및 직원·학생 교류 △학술 정보·자료 및 간행물 자료 교환 △공동 연구 △세미나 및 심포지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을 비롯해 이정훈 산학연구처장 등 한성대 관계자 9명과 장쩌팅(姜?廷/Jiang Zeting) 베이징공업대학 당위원회 서기, 왕웨이(王?/Wang Wei) 베이징공업대학 부총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 양 기관이 준비한 글로벌 첨단기술 산학협력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선 기업 DEMO-DAY를 통해 대학 산학협력 관련 기업들의 기술 및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 기업활동 지원 등을 통한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4자(중국 ITTN, 한성대 산학협력단, 베이징공업대, 한국 더 크로싱 랩)의 협약도 체결됐다.

한성대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4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성대는 중국과학기술협회와 '2024 해외인재혁신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기도 했으며, 이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교수 창업기업이 '최종테크기업'으로 선정되고, 한성대는 중국과학기술협회의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기술 및 창업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창원 총장은 "한성대는 첨단산업 분야에서 해외 대학과 연구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기업들과 글로벌 산학협력의 기회를 확대해 글로벌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새롭게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