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EU 앱 스토어·아이폰 정책 변경…내년 봄 기본값 설정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애플 iOS 18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애플 iOS 18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유럽연합(EU)에서 앱 스토어와 아이폰 정책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번 변경사항에는 기본 앱 제어 기능 확장, 타사 앱 삭제 가능, 브라우저 선택 화면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애플은 올해 초 유럽연합에서 브라우저 선택 화면을 추가해 사용자가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올해 말 업데이트를 통해 브라우저 선택 화면에 더 많은 변경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애플은 다른 앱의 기본 설정도 업데이트하며, iOS 18 및 아이패드OS 18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기본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본 앱 섹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유럽연합의 사용자는 브라우저, 메일 앱, 앱 마켓플레이스, 비접촉식 앱에 대한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다. 애플은 올해 말에 이러한 옵션을 확장해 전화 통화, 메시징, 암호 관리자, 키보드, 통화 스팸 필터에 대한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025년 봄에는 iOS 및 아이패드OS에 내비게이션 앱과 번역에 대한 기본값 설정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애플은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