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9월 6일부터 ‘10인 10색 릴레이 특강’ 개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 김석재기자]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에서는 만화와 웹툰 제작 아이디어 및 소재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10인 10색 릴레이 특강‘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는 국내 만화, 웹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에서 설립했다.

총 10회로 진행되는 이번 릴레이 특강은 만화와 웹툰 창작자가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접해 아이디어와 소재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첫날인 9월 6일에는 <드라마, 연극, 영화를 관통하는 리얼리티란>라는 주제로 신경수 감독이 강연을 진행한다. 신경수 감독은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비밀의 문’, ‘녹두꽃’ 등 다수의 사극 드라마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보여준 감독이다.

이 외에도 김용덕 크리처 전문가가 들려주는 <우리 문화 속 크리처 이야기>나 영화 ‘써니’, ‘스윙키즈’의 ‘김준석 음악감독의 <음악으로 만화에 생명 불어넣기>, 김성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단서에서 찾는 진실>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주제의 전문가들이 두 시간 동안 만화인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강 기간 중에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대표팀의 훈련지 진천국가대표선수촌과, 제소자들과 교도관의 하루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교도소 등 이색 장소로의 현장 취재도 기획하고 있다.


릴레이 10인 10색 특강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자(웹툰융합센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비즈니스센터, 부천만화창작스튜디오)와 만화인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신청은 각 특강의 한 달 전부터 특강 개최 3일 전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종철 원장은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에서는 연구생을 양성하는 정규과정 뿐 아니라 10인 10색 릴레이 특강과 같은 창작자 개인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 라고 밝혔다.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4. 4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