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맥도날드 할머니 사망...전성시대 알고 보니, 미모의 엘리트 출신

이투데이
원문보기

'맥도날드 할머니' 권하자(73) 씨가 '무연고 변사자'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맥도날드 할머니'는 2010년 12월, 24시간 패스트푸드점에서 먹고 자는 모습이 처음 방송을 통해 공개돼 화제가 됐다.

당시 '맥도날드 할머니'는 매일 밤 9시마다 서울 정동에 위치한 패스트푸드점에 나타났다. 교회 지인이 보내주는 10만원으로 한 달을 생활해왔던 '맥도날드 할머니'는 맥도날드와 교회 의자에 앉아 잠깐 졸 때를 제외하곤 10년여 가량 한 차례도 눕지 않았다고 한다.

특히 '맥도날드 할머니'가 화제가 됐던 것은 할머니가 서울 한 유명대학에서 불어를 전공하고 1976년부터 1991년까지 외무부에서 공직생활을 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방송에 사연이 알려지면서 할머니를 돕겠다는 손길이 이어졌다. 하지만 할머니는 그 어떤 호의도 거절했고 노인복지 시설에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내가 내 인생 어느 누구에게 피해주지 않고 자유롭게 살면 된다"며 급구 사양했다.

맥도날드 할머니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맥도날드 할머니' 안타깝다" "'맥도날드 할머니' 좋은 곳으로 가시길.." "'맥도날드 할머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투데이/온라인뉴스팀 기자(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e스타뉴스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