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때론 날카롭게 때론 강인하게!...폴란드서 뛰는 '마에스트로' 이진현, 푸슈차 첫 승리 이끌다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진현이 꾸준한 활약을 통해 폴란드 리그 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한국 시각), 폴란드 리그 푸슈차 니에포워미체에서 뛰고 있는 이진현이 2024-2025 엑스트라클라사 5라운드 경기에서 레히아 그단스크를 상대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이번 시즌 팀의 리그 첫 승리를 견인하였다.

이날 이진현은 특유의 날카로운 패스로 여러 차례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만들어냈다. 특히, 전반 32분경에는 상대의 측면 공격지역에서 간결한 연계플레이로 팀의 두번째 득점에 결정적인 링커 역할을 해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전담 키커로서 정확하고 날카로운 궤적의 킥을 선보였고, 경기 내내 공수를 조율하는 플레이메이커로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뿐만아니라, 특유의 폭 넓은 활동량으로 팀에 강력한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이미 K리그에서도 인정받는 '하드워커'였던 이진현은 (2023 K리그1 4월 월간 활동량 데이터 TOP5, 활동량 67.71km) 이날 경기에서도 최전방에서 상대의 후방빌드업을 방해하는 강력한 전방압박을 펼치다가도 어느 순간 수비지역까지 빠르게 내려와 상대의 공격 시도를 차단하는 등, 경기 종료 후 그의 히트맵이 모두 물들 정도로 넓은 활동범위를 보여주었다.


축구 전문 통계 매체 FotMob에 따르면, 이진현은 이날 경기에서 89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비며 패스 정확도 91% (21/23), 공격 기회 창출 1회, 롱 패스 정확도 100% (4/4), 태클 성공률 67% (2/3), 볼 경합 성공률 67% (4/6), 리커버리 2회 등, 공수에서 높은 액션 성공률을 보이며 평점 7.3점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를 통해 이진현은 공수에서의 다재다능함과 팀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이진현의 쾌조의 경기력과 함께, 푸슈차는 다가오는 24일 모터 루블린과의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또 한번의 승리를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