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데산야 패배…두 플레시스, 'UFC 305' 1차 방어전 승리

이투데이
원문보기

드리커스 두 플레시스(33·남아프리카공화국)가 'UFC 305' 1차 방어에 성공했다.

18일(한국시간) 호주 퍼스 RAC 아레나에서 열린 'UFC 305' 미들급 챔피언 1차 방어전에서 현 UFC 미들급 챔피언인 두 플레시스가 전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5·나이지리아)에 승리했다. 이날 두 플레시스는 4라운드 3분 38초 리어네이키드 초크(백초크)에 의한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두 플레시스는 1월 UFC 297에서 스트릭랜드를 꺾고 새로운 왕좌에 오른 바 있다. 이번 승리로 그의 통산 전적은 24전 22승 2패가 됐다. 22승 중 서브미션 승리가 10번이나 된다.

상대로 나선 아데산야는 지난해 9월 UFC 293에서 션 스트릭랜드에게 패배를 당하며 UFC 미들급 챔피언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날 스트릭랜드를 이겨 챔피언 자리에 오른 두 플레시스에 패하며 또 챔피언 벨트를 놓쳤다. 아데산야는 이날 통산 첫 번째 서브미션 패배를 기록하게 됐다.

앞서 미디어 데이에서 날선 멘트가 오갔던 두 사람은 경기가 끝난 후 포옹을 나누며 화해했다. 당시 아데산야는 "경험에서 차이가 난다"라며 "이번 경기에 모든 것을 걸고 있다"라고 다짐했다. 두 플레시스 또한 "아데산야가 1라운드 KO를 노린다면 경기는 2라운드 안에 끝날 거다. 하지만 아데산야가 평소처럼 나온다면 확실히 3라운드에 끝내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경기 후 두 플레시스는 아데산야에게 존경심을 표했고, 아데산야는 두 플레시스의 강함을 인정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