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호에이치티, 1H 영업익 57% 증가한 74억…“주력 제품 판매 확대”

인더뉴스 권용희
원문보기
2Q 매출액 1042억·영업익 35억
금호HT CI.

금호HT CI.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금호에이치티는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2224억원으로 같은 기간 41% 늘어났다.

금호에이치티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42억원, 35억원이다. 금호에이치티는 기존 주력 제품과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신제품 매출이 동반 성장하면서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RCL(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과 DRL(주간 주행등) 등 LED 모듈 제품 공급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다만, 현금 유출이 없는 계열사 지분법 손실이 발생하면서 89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금호에이치티 관계자는 "자동차에 적용되는 LED, 헤드램프 등 기존 제품에 이어 최근 론칭한 전기차 배터리용 신제품의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자동차 및 전기차용 제품 추가 공급이 예정돼 있어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자율주행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실내 무드등, 면광원 LED 램프 등으로 제품을 고도화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