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15일 또 기자회견…바이든·해리스 공동유세 맞불

뉴시스 이윤희
원문보기
잦은 기자회견으로 해리스와 차이 부각
[워싱턴=AP/뉴시스]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각)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에서 열린 선거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4.08.15.

[워싱턴=AP/뉴시스]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각)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에서 열린 선거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4.08.15.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처음으로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유세 지원에 나서는 가운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같은 날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언론과 대중의 관심이 카멀라 부통령으로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4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트럼프 선거캠프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15일 오후 4시40분(한국시간 16일 오전 5시40분) 뉴저지 베드민스터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개최한 바 있는데, 불과 일주일 만에 다시 기자들 앞에 선다.

대선 후보가 된 이후 한번도 기자회견을 하지 않은 해리스 부통령과 차이점을 부각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한 내일 메릴랜드주 프린스조지스카운티에서 열리는 해리스 부통령의 선거 행사를 견제하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이 행사에는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해리스 부통령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인데,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후보가 된 이후 두 사람이 함께 서는 것은 처음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일주일 전 기자회견에서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결정에 대통령이 개입해야 한다는 주장 등으로 논란을 낳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