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14일 개막…채용박람회 등 부대행사

뉴시스 손차민
원문보기
국내외 157개사, 577개 부스 참여
XR용 초소형·초고해상도 DP 전시
[라스베이거스=뉴시스]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3'에서 초대형 TV용 3세대 QD-OLED를 선보인다.(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라스베이거스=뉴시스]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3'에서 초대형 TV용 3세대 QD-OLED를 선보인다.(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가 14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전시회에는 삼성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 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분야 국내 양대 패널 기업을 비롯해 국내외 소부장 기업 등 157개사가 참여해 577개 부스를 구성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1.03인치 크기에 4K TV급 해상도를 구현한 확장현실(XR)용 초소형·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전시된다.

화면을 안팎으로 360도 접을 수 있는 6.7인치 패널을 적용한 폴더블 휴대전화(시제품),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레저용 자율주행차 등도 선보여진다.

또 소부장 분야에서는 마이크로LED의 성능과 공정효율을 대폭 개선한 적·녹·청(Red, Green, Blue) 적층형 LED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이외에도 채용박람회, 무역상담회, 현장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 무역상담회에는 미국·중국·일본·대만·말레이시아 등 해외 구매기업(바이어)의 참여를 크게 늘렸다.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이날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에 기여한 기업에 산업부 장관상(6점)을 수여했다.

이 실장은 전시회 현장을 둘러보며 "우리 기업이 OLED 기술 초격차를 더욱 공고히 하고 OLED가 자동차·확장현실(XR) 등 새로운 시장으로 폭넓게 확산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투자, 현장인력 양성 등 정부 지원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