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조사

매일경제 이지안 기자(cup@mk.co.kr)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민윤기·31·사진)가 술을 마시고 전동 스쿠터를 몰다가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사건 발생 당시 슈가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슈가는 용산구 한남동에서 음주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타다가 혼자 넘어진 채로 발견됐다. 인근에 있던 경찰이 넘어진 슈가를 도와주기 위해 다가갔다가 술 냄새가 나는 걸 수상히 여기고 근처 지구대로 인계했다.

음주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자 슈가는 7일 오후 팬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어젯밤 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전동 킥보드를 타고 귀가했다. 가까운 거리라는 안이한 생각과 음주 상태에서는 전동 킥보드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도로교통법규를 위반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피해를 입으신 분 또는 파손된 시설은 없었지만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제 책임이기에 모든 분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슈가가 사과문에 '전동 킥보드'라는 표현을 반복해 사용한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그가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며 비판하기도 했다. 슈가의 음주 운전을 수사한 경찰은 "전동 킥보드보다 전동 스쿠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소집해제일은 내년 6월이다.

[이지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3. 3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키리오스 사발렌카 성대결
  4. 4장보고함 퇴역
    장보고함 퇴역
  5. 5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원지안 경도를 기다리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