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디지털 저작권에서 학교 지켜라"…KERIS, 교원 전문가 양성 연수

뉴스핌
원문보기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초중등 교원 대상 '제3기 저작권 전문가 양성 연수'를 부산 아바니 센트럴에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의 저작권 교육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이날부터 향후 4일간 실시될 연수에는 새내기 초급과정과 고급과정까지 이수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초중등 교원 및 전문직 모두 포함하여 총 65명이 참여한다.

학교에서 자주 접하는 저작물 이용 방법과 저작권 이슈 및 분쟁사례 공유, 전문가로 가기 위한 저작권법·제도 심화 학습 등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 특성상 저작권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KERIS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2020년부터 지역 단위 저작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초중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저작권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다.

연수 참가자는 모두 교육청으로부터 추천을 통해 선발하며, 기초·중급·고급과정으로 나눠 실시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학교 저작권 전문가'로 인정된다.

이외에도 KERIS는 학교의 저작권 고충을 전담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교육저작권지원센터를 통해 폰트점검프로그램 및 학교안심폰트 제공 등 다양한 저작권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KERIS 정제영 원장은 "교육기관의 올바른 저작권 이해와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아바니 센트럴에서 실시

부산 아바니 센트럴에서 실시


wideope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