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유튜버 카라큘라' 구속‥"쯔양 공갈 방조"

0
댓글0
◀ 앵커 ▶

유튜버 '카라큘라'로 알려진 이세욱 씨가 구속됐습니다.

이 씨는 유튜버 '쯔양'을 협박한 혐의로 구속된 유튜버 '구제역'의 공갈 범죄를 부추기고, 또 다른 인터넷 방송인을 협박해, 수천만 원을 챙긴 혐의를 받아왔습니다.

김지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쯔양 협박에 연루된 유튜버 카라큘라가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범죄자 신상 공개로 유명해진 유튜버 카라큘라, 본명 이세욱 씨는 유튜버 구제역이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걸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카라큘라는 구제역과 쯔양의 과거 사생활을 폭로할지, 아니면 협박해 돈을 챙길지를 상의하는 통화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또 다른 인터넷 방송인 서 모 씨를 협박해 3천만 원을 받은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서 씨는 코인 사기 혐의 등으로 구속됐는데, 이와 관련된 방송사 취재를 막아주겠다며 돈을 받았다는 겁니다.

[이세욱/유튜버 '카라큘라']
"저는 결코 쯔양님을 협박하여 돈을 갈취한 사실이 없습니다. 쯔양의 가슴 아픈 사연을 알았더라면 아무리 사적인 통화라고 하더라도 가벼운 언행으로 말하지 않았을 것…"

수원지방법원은 유튜버 카라큘라, 이세욱씨에 대해 "증거 인멸 우려 및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다만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됐던 쯔양 전 남자친구의 변호사 최모씨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최 변호사에 대해 "범죄 성립 여부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적다"고 밝혔습니다.

또 "증거 및 가족관계 등에 비추어 현 단계에서 구속 사유나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변호사는 쯔양의 과거 사생활과 관련된 허위 정보를 구제역에게 넘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최 변호사는 쯔양의 정보를 넘긴 건 숨진 전 남자친구의 요청이었다고 주장하면서 법 위반은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남자친구의 유서를 근거로 들었지만, 유서가 조작된 의혹까지 불거졌습니다.

MBC뉴스 김지성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지성 기자(js@mbc.co.kr)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MBC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시스김하성, 이정후와 SF서 재회? "건강하게 돌아오면 2루수 문제 해결"
  • OSEN천재타자 김도영, 이정후 넘어 4년차 최다 5억 사인...KBO 연봉 새 역사 썼다 [공식발표]
  • 머니투데이강동희, '1.6억' 농구교실 자금 횡령 혐의…징역 2년 구형
  • 뉴스1메이저 5개서 4개로, 총상금도 축소…고비 맞은 KLPGA 돌파구는
  • 노컷뉴스이효희 제치고 '女 배구 세트 1위'로 우뚝…염혜선이 쓰고 있는 새 역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