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LH-LX, 3기신도시 등 토지 보상업무 속도 높인다

파이낸셜뉴스 김서연
원문보기
2일 경기 성남시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열린 '지적측량과 공간정보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한준 LH 사장(오른쪽)과 어명소 LX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2일 경기 성남시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열린 '지적측량과 공간정보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한준 LH 사장(오른쪽)과 어명소 LX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성남시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지적측량과 공간정보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LX의 지적·공간정보 분야 기술력을 활용해 지적·공간정보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를 통해 LH는 보상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3기신도시, 용인국가산단 등 정부 정책사업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협약 내용은 △3기신도시, 용인국가산단 등 신속한 정부정책 사업 추진을 위한 지적기반 정사(드론)영상·보상업무 협력 강화 △스마트 국토관리를 위한 정보화 사업 협력 △지적측량 및 공간정보 분야 기술 교류 등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지적측량의 정확도와 전문성을 높여 보상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보상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보상 절차의 신뢰도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3기 신도시, 용인국가산단 등 주요 정부정책 사업 추진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3기신도시 #토지보상 #용인국가산단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