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새단장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원문보기
“관련 정보 한곳에서 확인…산업 대표 플랫폼으로 발돋움”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사무국(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은 메타버스 관련 국내 최대 플랫폼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21년 5월 발족됐으며, 현재 11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는 민·관 상호협력 연합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는 메타버스 관련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메타버스 기업 간 협업 체계 구축, 아이디어 교류 및 지역 연계 강화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융합 범위 확대와 산업 활성화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주요 변화로는 ‘얼라이언스 소식’을 통해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관의 주요 논의, 분과 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사 마당’에서는 원하는 지역별, 기술 분야별, 응용 분야별 맞춤형 회원사 검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보마당’ 메뉴는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 사업 공고를 한곳에서 볼 수 있으며, 회원사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행사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 메타버스지원센터의 위치가 지도로 제공돼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보유 중인 장비와 시설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현됐다.

그 외에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 및 행사 활동, 보고서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해 메타버스 산업 홍보와 진흥을 위한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새 단장을 마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라면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유지상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의장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메타버스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2. 2산불 진화 총력
    산불 진화 총력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4. 4김민재 뮌헨 퇴장
    김민재 뮌헨 퇴장
  5. 5하나카드 V2 달성
    하나카드 V2 달성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