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복수하는 이정재가 온다…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12월26일 공개

한겨레
원문보기
‘오징어 게임’ 시즌2 세트장. 넷플릭스 제공

‘오징어 게임’ 시즌2 세트장. 넷플릭스 제공




지구촌 신드롬을 불러왔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두번째 시즌이 오는 12월26일 공개된다.



넷플릭스는 1일 “‘오징어 게임 시즌2’를 12월26일 공개하고, 시즌3을 내년 중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즌2는 목숨을 걸고 하는 잔혹 게임에서 우승한 주인공 기훈(이정재)이 다시 게임으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시즌1 마지막 장면이 비행기 탑승 직전 돌아오는 기훈의 모습이다.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 등은 주요 인물은 시즌2에도 출연하고,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조유리, 이진욱, 노재원, 최승현(탑), 박규영, 원지안 등이 새로 수혈됐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긴 시청 시간을 기록한 ‘오징어 게임’은 한국 드라마의 수준을 한단계 높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이 작품으로 황동혁 감독은 에미상 감독상을, 주연 이정재는 남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당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밈과 패러디, 스핀오프 프로그램이 제작됐다. 드라마 속 게임을 소재로 실제 상금을 건 게임을 진행하는 넷플릭스 예능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도 인기를 끌었다.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은 “시즌1 엔딩에서 복수를 예고했던 성기훈은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한다.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 역시 이번에도 만만치 않을 듯하다. 이들이 보여줄 치열한 대결은 내년 공개될 시즌3 피날레까지 이어질 예정이다”며 “새로운 오징어 게임의 여정을 구상하며 싹 틔웠던 아이디어의 씨앗을 시즌3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펼치고 비로소 완결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멋진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남은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세상을 바꾸는 목소리에 힘을 더해주세요 [한겨레후원]
▶▶무료 구독하면 선물이 한가득!▶▶행운을 높이는 오늘의 운세, 타로, 메뉴추천 [확인하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