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충북교육청·한국교원대, 교육문화복합시설 설립 협약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새로운 교육문화 공간 조성 지역사회 협력 강화



충북도교육청은 30일 한국교원대학교와 복대초 이전에 따른 교육문화 복합시설 설립·운영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충북도교육청은 30일 한국교원대학교와 복대초 이전에 따른 교육문화 복합시설 설립·운영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충북교육청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30일 한국교원대학교와 복대초 이전에 따른 교육문화 복합시설 설립·운영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옛 복대초 교육문화복합시설 사업은 2023년 3월 복대초를 가경동으로 이전한 후 기존 터에 2027년 9월 완공을 목표로 (가칭)꿈꾸는 체험교육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교육청과 한국교원대는 도내 유휴시설을 체험형 미래 교육기관인 (가칭)꿈꾸는 체험교육원으로 전환하는 데 힘을 모은다.

한국교원대학교는 꿈꾸는 체험교육원에서 이뤄지는 스포츠체험, 인문독서, 늘봄 프로그램(AI 디지털융합 교육 등)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때 안전 지도와 수업 협력 보조 강사로 학생을 봉사활동으로 지원한다.

차우규 한국교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교육 기관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현장에서 지역과 미래세대를 위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