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구위기극복, 새울원자력본부와 함께… ‘인구청년 특별위원회’ 출범·인식 설문조사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원문보기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는 결혼과 출산 기피 등 국가적 인구 위기에 관한 관심 유도와 일·가정 양립,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새울본부 인구청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인구 문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청년특위를 구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새울원자력본부.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청년특위를 구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새울원자력본부.


인구특위는 결혼 촉진, 출산 장려, 돌봄 육아 3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과 니즈 파악 과 인구특위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했으며 직원 317명이 참여했다.

미혼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결혼 설문에서는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로 ‘상대가 없음’이 가장 많았으며 남녀 만남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참여 의사가 있다는 응답이 절반 정도로 나왔다.

출산 설문에서는 국가적 저출산 이슈에 대해 96%가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저출산 원인으로 경제적 부담과 육아 부담을 첫손으로 꼽았다. 육아 설문에서는 2명 이상의 영유아 자녀를 키우고 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양육 관련 문제로 정책·제도 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들었다.

인구특위는 이번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인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남 프로그램 추진과 출산, 양육지원 등 새울본부에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 시행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