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교육청, 여름방학 맞아 교원 역량 강화…연수 다채

뉴시스 윤난슬
원문보기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2024년 교원 미디어 리터러시 직무연수'가 오는 8월 8일까지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진행된다.

도내 초·중등 교원 120명을 대상으로 4기에 걸쳐 각각 12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미디어 환경 인식과 미디어 리터러시 이해를 통한 교육 동기를 강화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이해를 기반으로 교육 역량을 개발해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시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방향 ▲생성형AI와 미디어 리터러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론과 교수법 ▲미디어리터러시 수업 워크숍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실습 등이다.

또 '생태·환경교육 숲해설 직무연수'도 내달 2일까지 초·중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의 체험을 통해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숲 체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생활·교양 교과목 지도교사의 교육 역량 강화 연수도 마련했다. 오는 8월 9일까지 '진로와 직업', '환경' 교과목 직무연수가 전북대 교육연수원과 전주대 평화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중등 희망 교사 20명씩 참여하는 이 연수는 ▲각 교과목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수업의 이론 및 설계 ▲수업의 실제와 적용 ▲평가의 실제와 기록 등 각 30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초학력 미도달 학생 중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난독·경계선 지능 학생 지도를 위한 연수를 다음 달 2일까지 운영한다.

구체적으로는 난독·경계선 지능 의심 학생 발견 및 전문 기관 연계 중재 교육 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학급에서 담임교사가 지원할 수 있는 교수법 등 난독·경계선 지능에 대한 이해와 지도 전략을 알차게 담았다.


서거석 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수업 전문성 신장 등을 위해 배움에 앞장서는 선생님들께 감사 드린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수업 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등으로 선생님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