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기시다, 베트남 쫑 서기장 장례식에 스가 전 총리 특사 파견

뉴스1 권진영 기자
원문보기

스가, 기시다 친서 들고 24일 출국



기시다 후미오  자민당 총재(오른쪽)가 29일(현지시간) 도쿄에서 총재에 선출된 뒤 물러나는 스가 요시히데 총리와 손을 잡고 인사하고 있다. 기시다 총재는 내달 초 의회 선출 절차를 거쳐 총리로 정식 취임한다. 2021.9.30/뉴스1 ⓒ AFP=뉴스1

기시다 후미오 자민당 총재(오른쪽)가 29일(현지시간) 도쿄에서 총재에 선출된 뒤 물러나는 스가 요시히데 총리와 손을 잡고 인사하고 있다. 기시다 총재는 내달 초 의회 선출 절차를 거쳐 총리로 정식 취임한다. 2021.9.30/뉴스1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진영 기자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23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전 총리를 베트남 공산당의 응우옌 푸 쫑 서기장 장례식에 특사로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TBS뉴스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스가 전 총리와 면담하며 베트남에 특사로 파견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스가 전 총리는 24일, 기시다 총리의 친서를 가지고 베트남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한편 베트남 권력 서열 1위였던 응우옌 푸 쫑 서기장은 지난 19일, 집권 13년 만에 여든의 일기로 별세했다.

realk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