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광고시장 뒤흔들더니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1위 올랐다

서울경제 김경훈 기자
원문보기


대한민국 광고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17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현직 광고인, 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조사’에서 임영웅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은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남성 광고모델’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위로 선정됐고, 신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에는 ‘선재 업고 튀어’로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 겸 모델 변우석과 ‘눈물의 여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배우 이주빈이 뽑혔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곽튜브와 빠니보틀이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배우·예능인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임영웅은 최근 단편영화 '인 옥토버(In October)'에 출연해 연기 도전에 나선데 이어 tvN '삼시세끼'에 이어 JTBC '뭉쳐야 찬다3' 등 예능 출연을 알리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준영 포핸즈
    이준영 포핸즈
  3. 3오현규 풀럼 이적
    오현규 풀럼 이적
  4. 4오키나와 스프링캠프
    오키나와 스프링캠프
  5. 5셰플러 시즌 첫 우승
    셰플러 시즌 첫 우승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