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워키토키 유사 기능 아이폰 탑재할까…특허 출원 '포착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와이파이 없이 아이폰과 에어팟만으로 음성통화를 가능케 하는 기술을 개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최근 애플이 제출한 출원 특허에서는 기기 간 직접 음성 데이터를 주고받는 애플 워치의 워키토키와 같은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워키토키와는 달리 즉각적인 통신이 가능하며 개인 간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이 음성 통화를 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술은 아이폰 사용자가 모바일 회선이나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않고도 아이폰끼리 직접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에어드롭과도 비슷하다. 일대다 연결도 가능해 그룹 구성원 모두가 동시에 대화할 수 있다. 이는 재난 등 비상시 과부하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도 음성통화를 가능케 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연락처에 등록된 사용자 외의 사람과도 음성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이름을 탭 하는 것만으로 대화에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물론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와만 통화하는 등의 옵션도 함께 제공될 것이란 전망이다.

아이폰은 애플의 분실물 추적기인 에어태그가 존재하는 방향 및 거리를 계산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통화 중인 상대방의 방향 및 위치도 표시할 계획이다. 애플 초광대역(UWB) 기술을 통해 이미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는 사람이나 물체의 위치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