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한국교원대 늘봄학교사업단, 기후환경 특화 프로그램 인기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한국교원대학교 늘봄학교사업단이 경기·충북지역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늘봄학교 기후환경 특화 프로그램 자료.(한국교원대 제공)/뉴스1

한국교원대학교 늘봄학교사업단이 경기·충북지역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늘봄학교 기후환경 특화 프로그램 자료.(한국교원대 제공)/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교원대학교 늘봄학교사업단은 경기·충북지역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늘봄학교 기후환경 특화 프로그램이 학생과 학부모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 방법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사라진 북극곰의 얼음을 찾아라' 프로그램은 가상의 스토리와 게임 요소를 결합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참여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북극곰을 도와주는 탐정 역할을 하며 환경 문제를 체험하고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학부모들은 해당 프로그램이 전문적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해 개발·운영하는 것에 만족한다는 반응이다.

사업단은 3월부터 현재까지 36개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 프로그램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연구를 계속할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고 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