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피터 웰치, 상원 의원 최초 바이든 사퇴 촉구…10번째 의원

뉴스1 권영미 기자
원문보기
피터 웰치 미국 버몬트주 상원의원 <자료사진> ⓒ AFP=뉴스1

피터 웰치 미국 버몬트주 상원의원 <자료사진>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미국 버몬트주의 피터 웰치 민주당 의원이 10일(현지시간) 상원의원으로는 처음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요구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웰치 의원은 이날 워싱턴포스트(WP)에 기고한 글에서 자신이 바이든 대통령에게 큰 존경심을 갖고 있다면서도 “위험이 이보다 높을 수는 없다. 바이든 대통령의 처참한 토론 성과를 우리는 볼 수 없다. 우리는 그날 밤 이후 제기된 타당한 질문을 무시하거나 일축할 수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바이든 대통령이 출마를 원하는 이유를 이해한다. 그는 한때 도널드 트럼프로부터 우리를 구해줬고 다시 그것을 하고 싶어 한다"고 했다. 웰치 의원은 “그러나 그는 자신이 그렇게 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인지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 내 생각에는 그는 그렇지 않다(최적의 후보가 아니다)"고 주장을 이어갔다.

웰치 의원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유능하고 검증된 지도자"라고 불렀으며, 당에는 "경합 주에 선출될 수 있고 젊고 활력이 넘치는 민주당 주지사와 상원의원이 있다"고 썼다.

웰치 의원은 바이든에게 사임을 촉구한 10번째 민주당 의원이자 첫 상원의원이 됐다. 콜로라도 상원의원 마이클 베넷은 지난 9일 바이든이 재선에 성공할 수 없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최초의 민주당 상원의원이지만 바이든에게 사임을 요구하지는 않았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