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메리츠證 "LS,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목표주가 10.5%↑"

뉴스웨이 류소현
원문보기
[뉴스웨이 류소현 기자]메리츠증권이 LS에 대해 구리 가격으로 인한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라며 목표주가는 21만원으로 10.5%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11일 장재혁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2분기 실적발표, 8월 MSCI 편입 기대감 등 모멘텀이 있다"며 "중장기적으로는 핵심 자회사 3사가 LS전선은 해저케이블, LS일렉트릭은 변압기 증설, LS MnM은 구리와 황산니켈 등 모두 가시성 있는 성장동력을 보유했다"고 말했다.

LS의 2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 연구원은 "연결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6.65조원, 연결영업은 3.6% 성장한 2916억원으로 컨센서스 2602억원을 12.1%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전 연구원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발표된 LS전선의 미국 버지니아주 해저케이블 공장 투자계획은 LS가 92% 지분을 보유한 LS전선의 지분가치 재평가 요인"이라며 "투자규모 9400억원, 예상 연매출 약 6000억원으로 고사양 제품 전용 공장인 만큼 영업이익률 15% 내외의 높은 수익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류소현 기자 sohy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