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폴더블 판매 전작比 10% 이상 성장 목표"

뉴스1 김승준 기자
원문보기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원가 상승 요인…유통사와 구매 혜택 프로그램 고민"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국내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2024.07.10 /뉴스1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국내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2024.07.10 /뉴스1


(파리=뉴스1) 김승준 기자 = "이번 폴더블 제품은 작년보다 10% 이상 판매 성장을 해야 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005930)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사장)이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신제품 판매 목표치를 설명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와 플립6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하드웨어 개선뿐 아니라 갤럭시 S24부터 본격화된 '갤럭시 인공지능(AI)'을 폴더블의 특성을 살려 이식한 것이 특징이다.

노태문 사업부장은 "(올해 초) 갤럭시 S24를 발표하면서 전작 대비 1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했고 잘 진행 중이다"라며 "이번 폴더블 제품도 작년 제품 대비 10% 이상 성장해야겠다는 목표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폴더블 시장에서의 중국 기업 강세 흐름에는 제품 완성도로 승부하겠다는 방침이다.

노 사업부장은 "이번 폴더블 제품을 어느 때보다 완성도 있게 준비했다"며 "갤럭시 AI로 대변되는 기능과 많은 고객이 요청한 카메라, 배터리, 내구성 강화 등 한쪽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자 간담회에서는 이번 폴더블 신제품 가격 인상과 관련된 설명도 있었다. 플립6는 전작 대비 8만~12만 원 인상됐고 폴드6는 13만~24만 원 올랐다.

노태문 사업부장은 "최근 여러 원자재 가격 인상, 부품 가격 인상, 환율 불확실성 등 다양한 것이 원가에 영향을 미친다"며 "이런 부분을 감안하고 고객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완성도 있는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도 필요하다. 이런 점과 고객의 부담 등을 다 고려해서 가격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실제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을 낮추려고 지역별 유통 파트너사와 구매 혜택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