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최애 선수 우승의 감격을 눈앞에서”…올림픽 최초 삼성이 시도하는 ‘이것’

댓글0
매일경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사진출처=삼성전자]


“내 최애(최고로 애정하는) 선수의 우승 직후 장면을, 무려 선수가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볼 수 있다니…”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은 예년과 달리 특별하게 기록될 전망이다. 시상대 위에 오른 선수들이 상을 받는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해 기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림픽 시상식에서 선수가 개인 소지품을 반입해 영상을 촬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사인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 덕분이다.

삼성전자는 10일 오후 3시(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참가 선수단을 위해 특별 제작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만7000여 명의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해 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언어의 장벽없이 소통하고 전세계 팬들에게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사진출처=삼성전자]


이번 올림픽 에디션은 얇고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갤럭시 Z 플립6’의 옐로우 색상에 금빛 올림픽·패럴림픽 엠블럼과 삼성 로고가 새겨진 것이 주요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전용 플립수트 케이스는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개막식 의상을 디자인한 LVMH 그룹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Berluti)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벨루티만의 가죽 염색 기술인 파티나(Patina) 기법과 올림픽 오륜기에서 영감을 받은 색 조합을 더한 디자인으로 올림픽 정신과 화합의 가치를 표현했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2024 파리 올림픽 선수들에게 신제품 ‘갤럭시 Z 플립6’을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 “선수들이 갤럭시 AI로 올림픽 현장의 감동을 전세계 팬들과 생생하게 공유해 이전에 없던 색다른 올림픽 경험이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가 탑재된 올림픽 에디션을 활용해 올림픽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갤럭시 AI를 통해 선수들과 경기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이 올림픽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각국 선수들은 폴더블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통역(Interpreter)’이나 통화 중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으로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고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나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를 활용해 경기 준비과정과 올림픽 현지 분위기를 더 재미있게 촬영하고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올림픽 파트너사와 협력해 선수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파리 올림픽 공식 이동통신 파트너사 오렌지(Orange)와 협업해 5G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100GB 용량의 eSIM을 제공한다.

아울러 삼성전자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한 2년간의 국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선수들이 올림픽 이후 자국으로 돌아가서도 올림픽 에디션 기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이번 올림픽 에디션 기기에는 최신 올림픽 정보를 제공하는 ‘Athlete 365’, 파리 올림픽 경기 관련 정보와 파리 시내 관광∙생활 정보를 담은 ‘Paris 2024’ 등 선수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올림픽 공식 앱이 기본 설치된다.

삼성 월렛에는 선수촌에 설치된 코카콜라(Coca-Cola)의 음료수 자판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인앱패스’가 탑재되고 파리 일대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일 드 프랑스 모빌리티(Île-de-France Mobilités)’ 교통카드도 제공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IOC와 협력해 올림픽 최초로 시상대 위에 오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간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됐지만 ‘빅토리 셀피’를 통해 선수들은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승리의 감동을 직접 담아낼 수 있게 됐다.

‘빅토리 셀피’를 통해 촬영된 사진은 ‘Athlete365’ 앱에 실시간 연동돼 선수들이 자신의 사진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오는 12일(현지시간)부터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SBS'일도 구직도 안하는' 대졸 400만 '역대 최대'…팬데믹 추월
  • 머니투데이'4만→15만원' 대박 주식… "이젠 30만원 간다" 파격 리포트
  • MBC[비즈&트렌드] "급발진 인정 0"‥페달 블랙박스 의무화만이 답?
  • 아주경제[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美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에 반등…6만8000달러서 거래
  • 서울경제美대선 4개월 앞두고 大격변···'해리스 VS 트럼프' 맞대결 유력[바이든 사퇴]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