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곽상언, 원내부대표 사임…"탄핵 반발은 내란 시도" 이재명 발언 반나절만

댓글2
민주당의 '검사 탄핵'에 대해 일부 기권표를 던졌다가 친명 강성 지지자들에게 뭇매를 맞았던 곽상언 더불어민주당 의원. 민주당은 곽 의원이 원내부대표직에서 사퇴했다고 오늘(10일) 오후 밝혔습니다. 이재명 전 대표가 민주당이 추진 중인 검사 4명의 탄핵소추에 대한 검찰의 반발에 대해 "내란 시도 행위나 마찬가지"라고 말한 지 반나절만입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추진했던 검사 탄핵소추안에 일부 기권표를 던졌던 곽상언 의원.

오늘(10일) 원내부대표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윤종군/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곽 의원이) 당시 당론 채택 여부를 확실히 인지하지 못했을 뿐 검찰 개혁에 대한 의지와 당에 대한 충정이 확고하고 변함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윤 원내대변인은 곽 의원에 대해 당에서 주의 조치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곽 의원은 '쌍방울 대북 송금 사건'을 수사한 박상용 검사 탄핵소추안 법사위 회부에 대해 "근거가 부족하다"며 기권표를 던진 바 있습니다.

그러자 친명 강성 당원들은 장인인 고 노무현 대통령까지 거론하며 비난했습니다.

곽 의원 사퇴는 이재명 전 대표가 검사 탄핵 문제와 관련해 "검찰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당위성을 밝힌 뒤 반나절 만에 이뤄졌습니다.

이 전 대표는 "검사들이 자신의 부정·불법 행위를 스스로 밝히고 책임지기는커녕 국회를 겁박하는 건 내란 시도 행위나 마찬가지"라고 했습니다.

(영상편집 홍여울)



정해성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JTBC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JTBC'검찰청 밖' 김건희 여사 조사…완전히 배제당한 검찰총장
  • 헤럴드경제정청래 해임 동의 청원도 5만명 육박…鄭 “이것도 법대로”
  • 뉴시스국힘 42.1% 민주 33.2%…10주만에 오차 범위 밖[리얼미터]
  • 한국일보트럼프 피격으로 본 저격수의 세계..."600m 거리 한 발이면 충분, 1㎞ 밖에서도 명중"[문지방]
  • YTN[뉴스UP] 바이든, 대선 완주 포기...美 대선, 예측 불가 혼란 속으로

쇼핑 핫아이템

AD